JAVA: 프로그램 흐름 제어

JAVA: 프로그램 흐름 제어를 위한 점프 명령(중단, 계속)

Java는 프로그램 실행 흐름을 제어하는 ​​제어문을 제공하는 구조화된 프로그래밍을 기반으로 합니다. 제어문 중에서 jump문, break, continue는 프로그램의 실행 흐름을 즉시 바꿀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여 프로그래밍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자바 4-3
자바 4-3

JAVA 프로그래밍 언어: 루프 문(For, While, Do-while)

자바 조건: if-else 및 swit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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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eak 문

Break는 루프 및 스위치 문에서 사용됩니다. break 문이 루프 내에서 실행되면 루프 실행이 즉시 중지됩니다. break 문이 switch 문 내에서 실행되면 switch 문이 종료됩니다. break 문은 일반적으로 특정 조건이 충족될 때 루프 문을 종료하는 데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다음 코드는 숫자 1에서 10 사이에 5가 나타나면 루프를 종료합니다.

for(int i=1; i<=10; i++){
  if(i==5){
    break;
  }
  System.out.println(i);
}

//출력결과
1
2
3
4

위의 코드는 i가 5에 도달하는 순간 루프를 종료하므로 5는 인쇄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출력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300×250

지시를 계속하다

계속은 루프 내부에서 사용됩니다. continue 문이 루프 내에서 실행되면 루프를 건너뜁니다. 즉, 루프 문의 실행은 계속되지만 continue 문 이후의 코드는 실행되지 않습니다. continue 문은 일반적으로 특정 조건이 충족될 때 특정 반복을 건너뛰기 위해 루프 내에서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다음 코드는 1에서 10까지의 홀수를 인쇄합니다.

for(int i=1; i<=10; i++){
  if(i%2==0){
    continue;
  }
  System.out.println(i);
}
//출력결과
1
3
5
7
9

위의 코드에서 i가 짝수일 때 continue 문을 실행하기 때문에 해당 루프를 건너뛰고 다음 루프부터 실행합니다. 따라서 출력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점프 명령, 중단 및 계속은 프로그래밍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Break는 Loop문과 Switch문에서 사용되며 실행의 흐름을 즉시 멈출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계속은 루프 내에서 사용되며 해당 루프를 건너뛸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점프 명령을 적절하게 사용하면 프로그램의 실행 흐름을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