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사 스토리텔링을 읽고 느낀 점과 줄거리, 작가 소개를 적어보겠습니다. 이 책은 유명한 픽사 애니메이션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어떤 스토리텔링 기법이 우리를 감동시키고 이야기의 힘을 인식하는지 알려준다. 이야기를 쓰고 싶은 사람에게 이 책을 권한다.
픽사 스토리텔링 요약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사람들은 스토리텔러입니다. 스토리텔러는 다음 세대의 비전, 가치 및 의제를 설정합니다.” -스티브 잡스-
I’m a Storyteller 그는 20년 넘게 Pixar Animation Studios에서 이야기와 캐릭터를 만들어 왔습니다. 그는 여전히 할리우드 영화와 TV 드라마의 시나리오를 쓰고 비즈니스 리더와 마케팅 담당자에게 브랜드 강화를 위한 스토리 작성 방법에 대해 강의합니다. -본문 중에서-
저자는 어린 시절 가족이 운영하는 장난감 가게에서 시작된 이야기의 영향이 단순한 이야기가 아니라고 설명한다. 위의 스티브 잡스처럼 이야기는 재미를 위해서가 아니라 성공적인 비즈니스와 브랜딩에 중요합니다. 텍스트는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게임의 룰로서 갈고리, 변화, 공감, 성실, 구조, 영웅, 조연, 혁신, 영감 총 9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Hooks는 8초 만에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아 스토리의 첫인상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변화는 캐릭터 변화(캐릭터 시트)에 의해 동기 부여와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공감은 고객과 쉽게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보편적인 주제이며 진정성은 관객에게 감동을 준다. 모든 스토리는 시작-중간-끝 구조를 가지며 6개의 페이즈로 나뉩니다. 영웅은 이야기에 독창성을 부여하고 조연은 그것을 완성합니다. 혁신과 영감은 우리의 창의성과 기쁨을 이끌어냅니다.
저자 소개 Matthew Loon
Pixar Animation Studio 및 제작사에서 만화 애니메이터로 일한 후
이 책을 읽고 느낀점
웹툰작가를 꿈꾸는 저에게는 다른 시나리오집이 많았지만 어렸을 때부터 픽사 애니메이션을 좋아했고 ‘고객을 사로잡는 9가지 이야기 법칙’이라는 문구에 설렘과 흥미로 이 책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에 없는 것들. 이 책을 읽은 후 나에게 소중한 책이 되었다. 특히 이 책에는 보석 같은 문장이 많다. 또한 알버트 아인슈타인의 “간단하게 설명할 수 없다면 완전히 이해하지 못한 것이다”와 스티브 잡스의 놀라운 내레이션에 스토리텔링 기법이 있다는 것도 깨달았다. 또한 이 책은 내가 메타인지, 즉 느낌으로만 알던 일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알게 해주었다. 애니메이션 내용 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