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프로그램 흐름 제어를 위한 점프 명령(중단, 계속)
Java는 프로그램 실행 흐름을 제어하는 제어문을 제공하는 구조화된 프로그래밍을 기반으로 합니다. 제어문 중에서 jump문, break, continue는 프로그램의 실행 흐름을 즉시 바꿀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여 프로그래밍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JAVA 프로그래밍 언어: 루프 문(For, While, Do-while)
자바 조건: if-else 및 swit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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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eak 문
Break는 루프 및 스위치 문에서 사용됩니다. break 문이 루프 내에서 실행되면 루프 실행이 즉시 중지됩니다. break 문이 switch 문 내에서 실행되면 switch 문이 종료됩니다. break 문은 일반적으로 특정 조건이 충족될 때 루프 문을 종료하는 데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다음 코드는 숫자 1에서 10 사이에 5가 나타나면 루프를 종료합니다.
for(int i=1; i<=10; i++){
if(i==5){
break;
}
System.out.println(i);
}
//출력결과
1
2
3
4
위의 코드는 i가 5에 도달하는 순간 루프를 종료하므로 5는 인쇄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출력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지시를 계속하다
계속은 루프 내부에서 사용됩니다. continue 문이 루프 내에서 실행되면 루프를 건너뜁니다. 즉, 루프 문의 실행은 계속되지만 continue 문 이후의 코드는 실행되지 않습니다. continue 문은 일반적으로 특정 조건이 충족될 때 특정 반복을 건너뛰기 위해 루프 내에서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다음 코드는 1에서 10까지의 홀수를 인쇄합니다.
for(int i=1; i<=10; i++){
if(i%2==0){
continue;
}
System.out.println(i);
}
//출력결과
1
3
5
7
9
위의 코드에서 i가 짝수일 때 continue 문을 실행하기 때문에 해당 루프를 건너뛰고 다음 루프부터 실행합니다. 따라서 출력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끝
점프 명령, 중단 및 계속은 프로그래밍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Break는 Loop문과 Switch문에서 사용되며 실행의 흐름을 즉시 멈출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계속은 루프 내에서 사용되며 해당 루프를 건너뛸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점프 명령을 적절하게 사용하면 프로그램의 실행 흐름을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