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들은 왜 내 책을 읽고 싶어 할까? (내 책을 출판하는 방법)

사람마다 책을 내고 싶은 이유는 다르지만, 처음으로 책을 낸 사람이라면 책을 쓰고 싶은 이유가 아니라 남들이 내 책을 읽고 싶어하는 이유를 찾아야 한다.

나는 왜 책을 내고 싶은가?

– 남들 앞에서 자랑하고 싶다

– 내가 하는 일을 가족에게 알리고 싶다

– 지식을 공유하고 싶습니다.

-작가를 꿈꾸고 싶다

– 나의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해

그 이유는 끝이 없습니다.

그러나 이제 우리는 재고해야 합니다. 책을 출판하고 싶다면 독자로 생각하십시오.

독자들은 왜 내 책을 읽고 싶어 할까?

– 정보를 얻다

– 공감이 가는 글입니다.

-작가가 궁금했다

이것도 끝이 없습니다.

이러한 이유들을 하나씩 분석해보면 어떤 글을 써야 하는지 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1) 정보를 얻기 위해

독자들이 책을 펴는 주된 이유 중 하나다.

이런 책이 출간되면 첫 등장과 서점 진열대를 장식한 짧은 시간이 지나도 팔린다. 정보를 찾기 위해 웹을 검색하는 독자 덕분에 인터넷 판매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초보 작가라면 유익한 글쓰기에 집중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러나 지루할 수 있으므로 개인적인 이야기를 추가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특정 분야의 전문가라면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글을 작성하세요.

유익한 글은 쉽고 재미있어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마세요.

2) 공감하는 글입니다

브런치를 통해 출간된 최근 작품들이다.

이 두 책의 공통점은? 평범할 수 있는 일상이지만 모두의 공감을 이끌어낸다.

내가 쓴 것 도 이런 목적으로 작성되었지만, 이 영역에서 “잘” 쓰기도 쉽지 않습니다.

최근 이런 글로 대상을 받은 작가가 오지윤이다. 썼다.

이 브런치북은 12부작으로 31분밖에 되지 않습니다. 읽으면서 내가 쓸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기기도 하고, 동시에 이런 글도 목표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 수도 있습니다.

본인도 선거 소식에 놀랐다는 걸 생각하면 거친 바위를 파헤치는 편집자의 눈이 정말 중요하다는 걸 다시 한 번 깨닫는다.

공감할 수 있는 글을 쓰고 싶다면 최대한 간단하고 솔직하게 적어야 합니다. 나는 주저하지만 어떤 독자도 나를 동정하지 않을 것입니다.

슬플 때 쓰지 마세요. 이 슬픔에서 한걸음 물러서서 웃으며 이야기할 수 있을 때 적어두시기 바랍니다.

그래야 독자가 공감할 수 있는 글을 쓸 수 있습니다.

3) 작가가 궁금했다

우리는 저자가 궁금해서 책을 펼칩니다. 유명 축구선수, 카피라이터, 배우 등이 글을 쓰면 모두가 궁금해하며 책을 산다.

그러나 우리는 평범한 사람들입니다. 독자들이 우리에 대해 궁금해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자신을 브랜드화해야 합니다. 브런치에 대해 훌륭한 작가가 되고 부자가 될 것이라고 선언하는 글을 써 유명해진 김연 작가를 ​​살펴보자. 나는 가지고있다 발표하고 그 후 출판. 당신이 독자라면 읽으면 궁금할 것이다. 게시됩니다.

내 경우에는 그냥 남의 책을 번역하면서 내 목소리를 표현하고 싶어서 글을 쓰기 시작한 것처럼 낙인찍힐 수 있다.

다른 사람들이 내가 누구인지 궁금하게 만들려면 나에게 집중하는 이야기를 써야 해요.

그러나 책으로 출간되기 위해서는 확실히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이야기와 탄탄한 내러티브가 확보되어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말자.